티스토리 뷰

     

    안동시 남후면 광음리.
    천연기념물인 측백나무가 절벽에 붙어 자라는 자연 군락지, 구리측백나무자생지를 찾았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암산(巖山), 말그대로 돌산의 절벽 바위틈에 뿌리를 내리고 자라는 측백나무는 전체 약 300 그루 정도 있는 것으로 추산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수령은 대략 100~200년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척박한 환경 탓에 크기가 작고 상태도 그리 좋지 않지만 국내 몇 안되는 자생지 중 하나로 가치가 높아 천연기념물에 지정되었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높이가 약 1백여미터에 이르는 돌산의 지면에는 도로를 내기 위해 뚫은 인공 터널이 있어요.

     

    안동 토박이들이 암산굴로 부르는 이 터널은 일제강점기, 일제가 주민들을 강제 동원해 대구와 안동을 잇는 도로를 내어 수탈을 자행했던 역사의 흔적이기도 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옛 국도 5호선, 대구에서 안동으로 오는 관문의 역할을 하는 암산굴은 측백나무 자생지, 암산유원지와 함께 안동의 명소로 자리잡았습니다.

     

    암산얼음축제가 열리는 안동 암산유원지

     

    2023 안동 암산얼음축제, 암산유원지에서 1. 28 ~ 2. 5까지

    2023 안동 암산얼음축제 개최일시 : 2023년 1월 28일(토) ~ 2월 5일(일)까지, 9일간 개최장소 :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 암산유원지 일대 개장시간 : 9:00 ~ 17:00 안동 암산얼음축제에서는 겨울 대표 놀거리

    comple.co.kr


    퍼오지 않습니다.

    직접 가 본 곳만 씁니다.


   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만 씁니다.

    위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아이엠go투어에 있으므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.

    댓글